[날씨] 절기 '동지' 아침 추위…낮부터 기온 오름세

[날씨] 절기 '동지' 아침 추위…낮부터 기온 오름세 [앵커] 동짓날 아침도 추위가 여전합니다. 하지만 낮부터 기온이 차츰 오르며 한파특보는 해제되겠고, 내일부터는 …

[날씨] 절기 '동지' 아침 추위…오후에 서쪽 대기 질 탁해져

밤이 가장 길다는 절기 '동지'인 오늘도 매서운 추위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출근길 옷차림 든든하게 하셔야겠는데요. 현재 서울 기온은 영하 5.1도로 어제 아침보다 3 …

오늘 밤이 가장 긴 '동지' 중 '애동지'…팥죽 말고 팥떡 먹어야 하는 이유

오늘(21일)은 22번째 절기인 동지(冬至)로 연중 밤이 가장 길고 낮이 가장 짧은 날이다. 음력 11월 중기, 양력 12월22일경이다.한국세시풍속사전에 따르면 12월22일 …

'동지' 월요일 출근길도 강추위…아침 최저 -15도까지

경기북부·강원영서 등 최저 -15도 내외 한파 특보 21일 해제…22일부터 기온 ↑ 미세 먼지 전국이 '보통' 수준 보일 듯. associate_pic. [서울=뉴시스] 홍효식 기자 …

[날씨]21일 '동지' 아침 추위…오후 서쪽 미세먼지 '나쁨'

절기상 '동지'인 21일 중부내륙을 중심으로 강추위가 이어질 전망이다. 기상청은 이날 중국 중부지방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다고 예보했다.

동지 아침, 전국 한파 계속… 최저 기온 영하 15도

일년 중 밤이 가장 긴 절기인 동지(冬至)인 21일 출근길 한파가 이어진다.기상청은 이날 중국 중부지방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이 같은 날씨를 보이 …

오늘 동지… 출근길 전국 곳곳 출근길 추위 – 중앙일보

밤의 길이가 일 년 중 가장 긴 동지(冬至)인 21일 전국 출근길에서 추위가 맹위를 떨치고 있다. 이날 오전 5시 현재 기온은 서울 -5.1도, 인천 -3.0도, 수원 -7.2도, 춘천 …

동지의 진짜 의미는 무엇일까? – 코메디닷컴

집안에서 고소한 팥 냄새 나는가요? 오늘은 1년 중 밤이 가장 긴 절기, 동지(冬至)입니다. 동지는 '호랑이 장가가는 날'이라고도 하는데, 《한국세시풍속사전》에서는 …

동지와 팥죽

동지(冬至)는 1년 중 밤이 가장 긴 날로 동지를 지나면서 서서히 낮이 길어지기 시작한다. 동지는 24절기 중 22번째로 보통 12월 22일과 23일에 동지가 된다.

​[날씨] 21일 동지 '강추위'…미세먼지는 '보통'

내륙 대부분 지역에 한파특보가 발효되는 등 영하권의 매서운 추위가 이어진 지난 15일 오전 서울 여의도 한강공원에 고드름이 맺혀 있다.[유대길 기자 …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