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광일의 입] 윤석열 정직 2개월, 누구 무덤을 팠는가

모두가 예상했던 대로 윤석열 검찰총장에 대해 중징계가 의결됐다. 정직 2개월이다. 법무부 징계위원회는 온갖 파행을 거듭하면서 지난10일 제1차, 그리고 어제 15일 …

문 대통령 '윤석열 정직 2개월' 재가…추미애 사의

검찰총장 징계 재가한 문 대통령 “초유의 사태, 국민께 매우 죄송” 정치적 부담은 여전히 남아 추 장관은 사의로 '퇴로' 윤 총장 “그대로 소송 진행” “자진사퇴는 없다” 못 …

文대통령, 윤석열 징계 재가…추미애는 사의 표명

검찰총장 징계, 임명권자로서 국민들께 매우 송구" "검찰이 바로 서는 계기 되길 바란다" "秋장관 추진력과 결단이 아니었다면 불가능했을 것" '검찰 중립성 훼손' 비판 …

文, '윤석열 징계' 재가…추미애, 사의 표명

윤석열 검찰 총장에 대한 징계를 놓고 날선 공방을 해오던 법무부와 대검의 대립은 문재인 대통령이 윤총장에 대한 징계안을 재가하면서 일단 마무리 됐습니다.

文대통령, 윤석열 총장 징계… 尹 소송으로 불복

문재인 대통령은 16일 추미애 법무부 장관이 제청한 윤석열 검찰총장에 대한 '정직 2개월'의 징계안을 재가했다. 지난달 24일 추 장관의 징계 청구로 촉발된 헌정 사상 …

국민의힘, 秋 사의에 "오직 윤석열 죽이려 존재했던 최악의 법무장관"

"임무 완수한 이의 '퇴장' 그 이상 그 이하도 아냐"국민의힘은 16일 추미애 법무부 장관이 문재인 대통령에게 윤석열 검찰총장 징계를 제청하고 사의를 표명한 것에 …

윤석열 정직 2개월, 정권 겨눈 칼을 빼앗다

헌정 사상 처음인 현직 검찰총장에 대한 중징계 결정이 파행 속에 이뤄졌다. '정직 2개월'의 중징계였다. 법무부 징계위원회는 15일 심야까지 2차 검사징계위원회 회의 …

“윤석열, 정직 2개월” 헌정사 초유 검찰총장 징계 결정

법무부 징계위원회가 16일 윤석열 검찰총장에게 정직 2개월의 중징계 처분을 내렸다. 지난달 24일 추미애 법무부장관이 윤 총장에 대한 징계를 청구한 지 22일 만이 …

윤석열측 "추미애 사의표명과 무관하게 소송 진행"

추미애 법무부 장관이 16일 사의를 표명한 가운데 윤석열 검찰총장 측은 "추 장관의 사의 표명과 관계없이 소송을 진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윤 총장 측 이완규 변호사 …

문대통령, '윤석열 2개월 정직' 재가…秋, 사의표명

문대통령, '윤석열 2개월 정직' 재가…秋, 사의표명 [앵커] 문재인 대통령이 추미애 법무부 장관으로부터 윤석열 검찰총장에 대한 징계 보고를 받고 즉각 재가했습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