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 맨눈으로 볼 수 있다…오늘 밤 놓치면 15년 기다려야

오늘(14일) 밤 육안으로 가장 크고 밝은 화성을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화성이 지구로 6천200만km까지 가까이 다가옴과 동시에 태양·지구·화성이 정확하게 일직선 …

놓치면 15년 뒤…오늘밤 '화성' 맨눈으로 본다

오늘 밤하늘에서 보는 화성이 향후 15년 내 보게 될 모습 중 가장 밝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날을 놓치면 2035년이 돼야 비슷한 밝기의 화성을 접할 수 있다. 영국 BBC …

[미디어포커스] '수원화성의 비밀I-사라진 의궤', 11월 6일까지 무료 체험

[서울시정일보] 스마트폰을 활용해 수원화성에서 다양한 증강현실을 체험할 수 있는 게임 콘텐츠 '수원화성의 비밀Ⅰ-사라진 의궤'를 11월 6일까지 무료로 체험할 수 …

'온라인'으로 수원화성문화제 명맥 잇다

정조대왕의 효심과 애민정신, 개혁 사상을 계승하는 수원화성문화제가 올해는 온라인에서 57년 축제의 역사를 이어간다.코로나19 확산 우려로 대면행사는 취소 …

오늘 밤부터 하늘에 화성 보인다… "놓치면 15년 후에"

14일 밤 하늘에 크고 밝게 빛나는 화성이 떠오른다. 이 정도 밝기의 화성은 15년 뒤인 2035년에나 다시 볼 수 있다. 미국 항공우주국(NASA)는 이날 화성이 지구와 …

'화성 도유지 매각' 또다시 도의회 문턱 못 넘어

경기도가 신청사 건립 예산 확보 및 자체 재원 확충 등을 명목으로 추진하려는 화성시 일대 도유지 매각 건이 재차 경기도의회 문턱을 넘지 못했다. 도의회 안전행정 …

증강현실 '수원화성의 비밀-사라진 의궤'…무료 체험 행사

수원 화성행궁에서 다양한 증강현실(AR)을 체험할 수 있는 게임 콘텐츠 '수원화성의 비밀Ⅰ-사라진 의궤'를 다음달 6일까지 무료로 체험할 수 있다. 15일 시에 따르면 …

[신문은 선생님] [오늘의 숫자] 687

14일 밤하늘에 화성이 매우 밝고 크게 보여서 화제가 됐었죠. 이같이 크고 밝은 화성은 15년 후인 2035년에나 볼 수 있을 거라고 해서 많은 사람이 관심을 보였어요.

화성, 15년 이내 가장 밝게 빛나…육안으로 관찰 가능

싱글리스트 모바일 사이트, 기사 상세페이지, 15년 이내 가장 크고 밝게 빛나는 화성이 떠올랐다.14일 밤하늘에 15년 이내 가장 밝게 빛나는 화성이 떠올랐다. 이날을 …

오늘(14일) 밤 육안으로도 화성 보여…"놓치면 2035년에나"

14일 밤하늘에 앞으로 15년 이내 가장 크고 밝게 빛나는 화성이 떠오른다. 이날을 놓치면 2035년에나 이 정도 밝기의 화성을 접할 수 있다. 미 항공우주국(NASA)는 …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